거제대구수산물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대구수산물축제 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는 거제수협장 엄준입니다.
거제대구수산물축제를 방문하여 주신 거제시민들과 관광객여러분들에게 따스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진심으로 열렬히 환영합니다.!!
어느덧 겨울시즌을 맞이하게 되어 한해를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대구수산물축제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하여 외포항 현장에서 개최예정이었던 축제는 다음해로 연기되었으나 코로나를 극복하고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자 비대면 온라인축제로 여러분들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의 해로 기억되는 한해입니다. 우리 수산업분야도 소비급감에 수산물가격이 폭락하여 출어를 포기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되고 외국인 인력난도 가중되어 어업현장에서도 예외없는 코로나 한파가 덮치고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되는 온라인 수산물축제를 계기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비대면 온라인 판매를 더욱더 활성화 시켜서 새로운 판로개척을 할 수 있도록 어업인들과 함께 우리 거제수협이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온라인 축제에 방문하여 주시는 거제시민들과 관광객 여러분들께서도 축제홈페이지를 통하여 각종 이벤트에 많이 참여하여 주시고 거제대구와 수산물의 정보를 공유하고 현지를 방문하셔서 우수한 고품질의 수산물을 직접 맛보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여 어려움에 처해 있는 어업인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고단백식품인 거제대구를 많이 드시고 면역력을향상시켜서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를 극복하여 다가오는 새해에는 건강하고 활기찬 새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올해 마무리 잘하시고 2021년 신축년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거제대구수산물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거제수협장) 엄 준 拜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