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구수산물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제14회 온라인 거제 대구수산물 축제」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25만 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시의 대표적인 겨울축제인「거제대구수산물 축제」를 올해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온라인을 통해 여러분들을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우리시 시어(市漁)이기도 한 대구는 겨울철의 진객(珍客)이자 바다의 귀족으로 불리는 귀한 어종으로 한때는 금대구라고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서해와 동해에도 대구가 나지만 맛과 신선도, 영양면에서 우리시 외포 해역에서 나는 대구의 우수성은 단연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우리 거제대구에 대한 계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당부 드리며, 노래자랑대회·거제&수산물OX퀴즈 등 온라인 축제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을 이루는 한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거제시장 변광용 拜上
‘제14회 거제대구수산물 축제’를 위해 마련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방문객 여러분께 거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구가 생산되는 외포항 현지에서 찾아뵙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나마 주최 측의 정성으로 온라인으로 대구를 사랑하는 여러분을 만나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거제시의 시어(市魚)이자 대표적 겨울생선 대구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어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럽과 북미에서도 생산되는 대구는 각종 요리로 개발되어 세계인들의 식탁을 풍성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처럼 세계인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대구가 한때 우리나라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었지만 거제시 어업인들의 노력과 정성으로 다시금 우리식탁을 풍요롭게 할 수 있게 된 것을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이처럼 우리식탁에 풍요로움을 더해 준 거제시 어업인과 겨울이면 변함없이 거제대구수산물축제를 찾아 주시는 ‘대구를 사랑하는 방문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겨울 축제기간 동안 온라인 행사장을 찾으시는 방문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대구사랑과 함께 다양하게 마련된 각종 축제이벤트를 통해 좋은 추억도 쌓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힘들었던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거제시 국회의원서일준 拜上